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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행정지원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 청사 안내
    • 청사 내의 청사 안내 표지판을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는 1개 장소에 설치하고, 신분증등을 패용하여 고객께서 당당자를 찾는데 1분 이상 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장애인 전용 주차장을 민원실 앞에 1개 면을 설치하겠습니다.
  • 인사 상담 안내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지방공무원 채용시험에 대하여 채용계획을 일반인과 직원들이 열람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민원행정 서비스
    • 민원서류는 민원인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 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내에 완료되는 즉시 최대한 시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민원인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주요업무 안내
담당부서 전화번호 모사전송(FAX)
행정지원담당 055) 630-9261 055) 636-2290

인터넷 홈페이지

전산정보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 홈페이지 관리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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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전화번호 모사전송(FAX)
전산정보담당 055) 630-9226 055) 636-2290

인터넷 홈페이지

교육협력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 학생수용시설 확충
    • 장기적인 안목과 수요자 중심의 학생수용계획 수립 ㆍ추진으로 과대 ㆍ과밀학급을 완화하고,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통 ㆍ폐합 추진
    • 지나치게 학생수가 적어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 ㆍ폐합을 추진하여 교육과정 운영을 정상화시키고, 학생들의 사회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통ㆍ폐합 추진 시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 및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여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한 후 합리적인 방법에 의해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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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전화번호 모사전송(FAX)
교육협력담당 055) 630-9270 055) 636-2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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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재정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 공사·물품·용역 등 입찰·계약 운영
    • 입찰 방법은 견적서 제출에 의한 수의계약 방법을 제외하고는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입찰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나라장터시스템(G2B)에 이용자등록을 마친 업체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입찰공고에 자세히 명시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법정 수의계약에 부칠 수 있는 추정가격을
      • 일반공사 2천만원
      • 전문공사 2천만원
      • 전기ㆍ통신ㆍ소방공사 2천만원
      • 용역 2천만원, 물품 제조ㆍ구매 1천만원이하로 대폭 낮춰 입찰 대상 사업을 확대하고,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경쟁입찰을 집행하겠으며, 수의계약 대상사업중 시설공사에 대하여도 희망하는 모든 업체가 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공개 견적 입찰로 집행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공사(용역 포함)의 예정가격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결정하겠습니다.
    • 현장입찰의 경우 입찰참가 신청서와 입찰서 작성시에 공고문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사무실에 게시하겠으며, 입찰과 관련한 기초금액과 입찰(개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우리 교육청 홈페이지와 나라장터시스템(G2B)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폐교재산 대부ㆍ매각 계획 안내
    • 지나치게 학생수가 적어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 ㆍ폐합을 추진하여 교육과정 운영을 정상화시키고, 학생들의 사회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통ㆍ폐합 추진 시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 및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여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한 후 합리적인 방법에 의해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회계제도 운용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사이버 행정의 관리담당 코너에 관련 자료를 탑재하여 학교 회계제도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매년 학교회계 예ㆍ결산 을 학교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여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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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지원1,2담당 서비스 이행표준

  • 학교시설공사 시행
    • 학교시설공사는 설계단계부터 학교 관계자 등과 협의하고, 주요사업의 경우 설계심의위원회, 공청회를 개최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습니다.
    • 공사는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행하겠습니다.
    • 현장협의회를 공종별로 수시로 실시하여 양질의 시공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내 연 2회 이상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 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현장에 공사내용 표지판과 준공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추진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자의 책임의식을 높여 부실공사를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 건축 등 승인ㆍ신고 안내
    • 학교자체에서 시행하는 건축 등의 업무에 필요한 제출서류 및 업무 처리흐름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건축 등 승인업무 처리 시 관계기관과의 협의에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건축 등 승인사항에 대해 지역주민이 민원을 제기할 경우 즉시 전화로 상담후 필요시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 안전점검
    • 시설물의 형식과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 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물은 시민 전체의 재산이라는 것을 명심하여 안전 여부에 의심이 가는 곳은 전문가의 자문 등을 통하여 빈틈없이 점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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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전화번호 모사전송(FAX)
시설지원1, 2 담당 055) 630-9290,9292 055) 636-2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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