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거제중앙초등학교 고추장 만들기 체험 실시
작성자 최승만 등록일 2019.10.14

거제중앙초등학교 고추장 만들기 체험 실시
초등학생 5학년 50명을 대상 고추장 만들기 체험 활동을
통해 전통장에 대한 흥미를 유발해…

거제중앙초등학교(교장 황은숙)에서 5학년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일「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에서는 전통장의 우수성에 대해 알고 고추장 만드는 과정을 학생들에게 경험하게 하여 각 가정에 홍보하게 함으로써 학부모들에게 전통장 제조의 힘든 점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우리고유의 발효음식과 전통 식문화 계승에 일조하였다.
지역에서 수급한 재료와 유전자변형농산물로부터 안전한 우리콩으로 만든 고추장과 쌈장을 급식에 활용함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을 할 계획이다.
고추장 만들기에 참가한 천희진 학생은 “고추장 만들기를 하면서 팔이 많이 아팠지만 재미있었어요. 전통장의 좋은점에 대해서 배웠습니다.”면서 “어른이 되어서도 고추장을 계속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은숙 교장은 “고추장 만들기 체험행사를 통해 한국 고유의 발효음식과 전통식문화 계승 및 신선한 우리지역 먹거리로 만든 전통장을 학교급식에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실현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사진은 10일 고추장 만들기에 참가한 학생들이 체험을 하는 모습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거제중앙초등학교 교감 박옥희(638-1406) 또는 행정실장 강병환(638-1407)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