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거제양정초, 가족사랑 도예교실 열려
작성자 이은하 등록일 2019.01.16

거제양정초, 가족사랑 도예교실 열려
- 도자기 만들기로 가족사랑을 나누다

  거제양정초등학교(교장 김중회)에서는 겨울방학 중 1월 14일(월)부터 1월 16일(수)까지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사랑 도예교실”을 운영하였다.
  창의성과 인성 함양을 위한 문화예술 체험활동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전통 공예 실기 중심의 활동을 통한 전통 문화 예술 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하며 학생의 소질과 특기 계발 기회 제공 및 가족 사랑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3일 동안 1일 20가족 40명 한정으로 거제 동부면에 위치한 도형 도예촌에서 “가족사랑 도예교실”을 운영하였다.
 
  부모님과 함께 가족 사랑의 컵 및 도자기를 만들고 세라믹감펜으로 그림과 글을 쓰고 전사지를 이용해서 예쁘게 꾸미면서 아름다운 가족 사랑을 나누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체험비 및 교통비와 식비까지 전액 학교운영비에서 지출하면서 학교장의 교육공동체를 위한 의지가 담겨져 있다고 할 수 있다.
  함께 참여한 한 어머니는“학교에서 이러한 행사를 만들어 주셔서 아이와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하였고, 한 학생은 “학교에서는 해 보지 못하는 것을 내 손으로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보고 꾸며 보니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하였다.
  학교장은 앞으로도 방학을 이용하여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거제양정초등학교 교감 황위성(☎638-0054) 또는 행정실장 김영돈(☎638-0056)

첨부파일